- 목차: 01 덕업일치를 넘어서
__ 뒤늦은 진로 선택
__ 덕업 일치의 시작
__ 테라포밍
__ 테크 리드의 길
__ 아직도 가야 할 길
02 오류를 만날 때가 가장 성장하기 좋을 때다
__ 오래된 오류와의 만남
__ 정말인지 소스 코드로 확인하기
__ 결과물 내 것으로 만들기
03 소프트웨어 디자인 원칙
__ 디자인이란 무엇인가?
__ 설계와 요구사항
__ 소프트웨어 설계 원칙 : 통합적으로 설계하라
__ 명시적 소프트웨어 설계
__ 암묵적 소프트웨어 설계
__ 통합 설계의 미래
04 나의 메이저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마이너 원칙들
__ v 0.1.0 두리번거리면서 속력과 방향을 자주 확인하기
__ v 0.2.0 낯선 방식으로 해결하기
__ v 0.3.0 개구리를 해부하지 말고, 직접 만들기
__ v 0.4.0 남을 향한 자존심을 버리고, 나를 향한 자존감 채우기
__ v 0.5.0 결과를 향하면서 과정을 기록하기
__ v 0.6.1 의도한 실수를 반복하면서 작은 부분을 개선하기
__ v 0.7.0 기준을 정하기 전에 여러 답을 찾아서 공유하기
__ v 1.0.0 배포하기 그리고 다음 버전 준비하기
05 이직, 분명한 이유가 필요해
__ 어떻게 기술을 교류할 수 있을까?
__ 제품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을까?
__ 체계적인 개발/조직 문화 경험하기
__ 경험을 넘어 개발/조직 문화에 기여하기
__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/도메인 경험하기
__ 조직을 만들고, 관리자 역량 향상시키기
06 목표를 달성하는 나만의 기준, GPAM
__ 목표 달성 가능성을 높여주는 GPAM을 소개합니다
__ S.M.A.R.T. 하게 목표 세우기
__ 개발 사이클과 GPAM 원칙을 비교해보기
__ GPAM 실천 사례를 공유합니다
__ 개발자의 7가지 고민, GPAM으로 타파하기
07 프로덕트 중심주의
__ 프로덕트 만들기를 목표 삼기
__ 반복적으로 완성하기
__ 디테일까지 도달하기
__ 항상 협업 모드로 작업하기
__ 망설일 바에는 실패하자
__ 조직과 팀의 선택
08 제어할 수 없는 것에 의존하지 않기
__ 코드 설계에 적용하기
__ 이직에 적용하기
__ 조직과 매니징에 적용하기
09 달리는 기차의 바퀴를 갈아 끼우기
__ 밥값에 대하여
__ 기술 부채에 대하여
__ 삽질에 대하여
__ 은탄환은 없다. 많이 읽고, 많이 쓰고, 많이 생각하자
#0 #IT 모바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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